← 시급 계산기

2013년 최저시급

4,860원· 전년 대비 +280원 (6.1%)

최저시급

4,860원

일급 (8시간)

38,880원

월급 (주휴 포함)

1,015,740원

209시간

월급 (주휴 미포함)

845,640원

174시간

연봉

12,188,880원

실수령 월급

920,272원

공제율 9.4%


공제 내역 (월 기준)

국민연금 (4.5%)-45,708원
건강보험 (3.545%)-36,007원
장기요양 (12.81%)-4,612원
고용보험 (0.9%)-9,141원
소득세-0원
지방소득세-0원
총 공제액-95,468원

역대 최저시급 추이

연도시급인상률월급 (주휴O)
2026년10,030원0.0%2,096,270원
2025년10,030원+1.7%2,096,270원
2024년9,860원+2.5%2,060,740원
2023년9,620원+5.0%2,010,580원
2022년9,160원+5.0%1,914,440원
2021년8,720원+1.5%1,822,480원
2020년8,590원+2.9%1,795,310원
2019년8,350원+10.9%1,745,150원
2018년7,530원+16.4%1,573,770원
2017년6,470원+7.3%1,352,230원
2016년6,030원+8.1%1,260,270원
2015년5,580원+7.1%1,166,220원
2014년5,210원+7.2%1,088,890원
2013년4,860원+6.1%1,015,740원
2012년4,580원+6.0%957,220원
2011년4,320원+5.1%902,880원
2010년4,110원+2.8%858,990원
2009년4,000원+6.1%836,000원
2008년3,770원+8.3%787,930원
2007년3,480원+12.3%727,320원
2006년3,100원+9.2%647,900원
2005년2,840원+13.1%593,560원
2004년2,510원+10.3%524,590원
2003년2,275원+8.3%475,475원
2002년2,100원+12.6%438,900원
2001년1,865원+16.6%389,785원
2000년1,600원-334,400원

관련 정보


← 2012년 최저시급2014년 최저시급 →